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서산시 어린이집연합회 아동학대 근절.안심보육 자정 결의대회..
지역

서산시 어린이집연합회 아동학대 근절.안심보육 자정 결의대회

박상록 기자 park-2223@hanmail.net 입력 2020/07/22 11:57 수정 2020.07.22 12:18
- 아동학대 재발 방지 및 영유아 보육서비스 최선 다짐 -
21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아동학대 근절 및 안심보육 자정 결의대회가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서산시청
21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어린이집 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학대 근절 및 안심보육 자정 결의대회’가 열렸다 ./ⓒ서산시청

[뉴스프리존,서산=박상록 기자] 서산시 어린이집연합회는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학대 근절 및 안심보육 자정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번 자정 결의대회는 최근 서산지역 일부 어린이집에서 아동학대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보육환경 및 서비스 문제를 되짚어보고, 영유아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드며, 서산어린이집연합회장 및 시 복지문화국장 말씀, 결의문 낭독 및 자정결의 순으로 진행됐다.

조윤정 서산어린이집연합회장은 “학대사건이 발생한 것에 학부모님과 보육아동들에게 죄송한 마음이다”라며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아동학대 예방교육 및 모니터링을 통해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노력하겠다”며 고개 숙여 말했다.

김응준 복지문화국장은 “시에서 학대사건이 발생한 것은 아주 유감스러운 일이다. 아동학대에 대한 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을 철저히 지켜 바람직한 교육환경 조성해주기 바란다"며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제도와 기반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오는 27일부터 이틀 간에 걸쳐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에 대해 서산경찰서와 연계해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