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인천=김양훈 기자] 인천광역시부평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한섭, 이하 공단)은 22일 사회적가치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북부교육문화센터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단 사회적가치 업무 담당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계 전문가 특강을 통해 사회적가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업무추진 과정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특강에는 예비 사회적기업 ㈜크레몽 오은강 대표가 강사로 나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이행’을 주제로 타 기관의 사회적 가치와 관련된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디자인 게임을 통해 참석자들이 사회적 가치를 실무에 접목하여 실현하는 방법을 체득하는데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한편, 공단은 지난 1월 사회적 가치 업무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 담당자를 지정하고, 이행 계획을 수립하여 ▲지역상생 고용▲친환경 경영▲지역사회 공헌▲취약계층 배려 등을 포함한 총 36개의 사회적 가치 과제를 이행 중에 있다.
공단 이사장은 “사회적가치 업무 담당자들이 업무를 기획하고 추진하는 과정에서 사회적 가치를 각 단계마다 반영하고 모니터링 하는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공단 전 임․직원이 구민이 체감하는 사회적가치 과제 발굴과 성과 창출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