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인천시설공단, “제20회 인천청소년백일장·공모전” 개최..
지역

인천시설공단, “제20회 인천청소년백일장·공모전” 개최

김양훈 기자 입력 2020/08/03 09:45 수정 2020.08.03 09:47
집에서도 쉽도록 온라인 공모로도 진행
백일장 모습/ⓒ인천시설공단
백일장 모습/ⓒ인천시설공단

[뉴스프리존,인천=김양훈 기자] 인천시설공단(이사장 김영분) 인천광역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이 문예창작활동 및 예술활동을 통하여 숨은 자질을 계발하고 문학예술에 대한 관심과 능력을 키워 정서함양과 건전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제20회 인천청소년백일장·공모전’을 8월 3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청소년들의 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이메일 또는 QR코드를 활용하여 설문폼을 제출하는 등 간편한 절차를 통해 참여자의 부담감을 감소시킬 계획이다.

참가부문은 백일장에 시, 편지, 감상문(독서, 영화)이며, 공모전에 수련관 애칭, 로고·캐릭터, 4컷만화로 청소년들의 흥미도를 높이기 위한 부문 신설로 참가폭을 넓혔다.

주제는 시·편지부문 ‘다시/가족/가방’, 감상문 ‘내가 사랑하는 이야기’, 4컷 만화 ‘코로나/선거’이다.

참가대상은 인천 관내 9세 이상 24세 청소년으로 작품은 QR코드 스캔 또는 URL(https://bre.is/cNGf93NC)로 제출하거나 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 제출양식 작성 후 이메일(i-youth@naver.com) 또는 우편(인천 남동구 장수로42)으로 보내면 된다.

입상자에게는 인천광역시교육감상, 인천시설공단이사장상 등 상장과 소정의 시상품이 지급된다.

김영분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만큼 문학과 예술창작활동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