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뉴스프리존] 김양훈 기자=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7330 생활체육교실' 자전거와 건강체조 교실의 참여자를 오는 8월 6일부터 모집한다.
구민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위한 '7330 생활체육교실'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월부터 운영 중단하였으나, 최근 수도권 확진환자의 감소 추세에 따라 일부 실외 운영 프로그램인 자전거와 건강체조 교실의 운영을 재개한다.
다만,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만큼 모든 참여자와 지도자들은 마스크 착용과 발열체크, 참여자 명부 작성 등 체육활동 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참여하여야 한다.
건강체조 교실은 9~11월, 자전거 교실은 9~12월까지 무료로 운영하며, 건강체조 교실은 별도의 참가 신청 없이 계양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자전거 교실의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8월 6일부터 19일까지 인터넷 접수(계양구청 홈페이지) 또는 구청 4층 문화체육관광과에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7330 생활체육교실의 운영 재개로 코로나19로 지친 구민들의 정신적·신체적 건강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실내 운영 프로그램은 향후 코로나19의 확산 추이를 감안하여 단계적으로 운영재개를 결정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