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오는 24일부터 베이비부머 세대를 포함한 중·장년층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5060 부평인생학교’ 6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한편 ‘5060 부평인생학교’는 안전하면서도 양질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자 대면·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운영할 예정이다. 기존 평생학습 프로그램들과는 달리 입문과정 수료 및 동아리 활동 기회가 제공되는 등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은퇴 전후 인생 전환기를 어떻게 보낼지 고민하고 있는 중장년층 구민들에게 좋은 교육 기회가 될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인생학교 입문과정은 ▲미디어 기초교육, 마음열기 ▲포스트코로나시대의 5060 세대 현재와 미래 ▲시와 그림책으로 가까워지기 ▲동아리만들기 등으로 구성되며 총 10회 과정이다.
교육기간은 오는 9월 24일부터 12월 3일까지며, 매주 목요일 오후 5시~7시30분에 진행된다. 신청은 전화, 방문,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5060 부평인생학교는 새로운 학습과 관계로 함께 고민을 나누고 뜻을 모으는 동료를 만드는 기회”라며 “제2의 인생 설계를 돕는 평생학습 기반형 베이스캠프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조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