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부천시, 제1호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세부협약 체결 나..
지역

부천시, 제1호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세부협약 체결 나서

김양훈 기자 입력 2020/08/24 07:24 수정 2020.08.24 07:31
부천시·부천여월LH참여형 가로주택정비조합·LH 인천지역본부 공동 협약
부천시·부천여월LH참여형 가로주택정비조합·LH 인천지역본부가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공동건립 세부협약 체결 모습(왼쪽부터 장종우 LH 인천지역본부장, 장덕천 부천시장, 방극목 부천여월LH참여형 조합장)/ⓒ부천시
부천시·부천여월LH참여형 가로주택정비조합·LH 인천지역본부가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공동건립 세부협약 체결 모습(왼쪽부터 장종우 LH 인천지역본부장, 장덕천 부천시장, 방극목 부천여월LH참여형 조합장)/ⓒ부천시

[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부천시는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공동건립 세부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제1호 마을주차장 조성에 한 걸음 다가섰다고 눈길이 쏠리고 있다.

부천시 등 지난 21일 협약은 작년 4월 체결한 기본 협약에 이어 부천여월LH참여형 가로주택정비조합(조합장 방극목)·한국토지주택공사(LH)·시(市)의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세부 협약임을 알렸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덕천 부천시장, 방극목 조합장, 장종우 LH인천지역본부장이 참석하여 역할 분담, 사업비 부담·지급·정산 방법, 임대료 산정·지급 방법 및 시설물 인수인계 등에 합의했다.

전국 최초 민·관·공이 협력하여 조성될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제1호는 공동주택(112세대), 임대주택(29세대) 및 공영주차장(85면)을 포함한 복합시설물이다. 이를 위해 조합은 지하2층 부분의 토지를 제공하고, LH는 정비조합의 투명한 사업관리를 지원한다. 시는 공영주차장 건립비용을 부담하며 임대료를 지급할 계획이다.

제1호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은 여월동 9-28번지 일원에 조성되며, 성곡동 행정복지센터와 인접해있다. 주차장 완공에 따라 원도심 지역의 주차난을 해소할 뿐 아니라 성곡동 행정복지센터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차 불편 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천여월LH참여형 건립사업은 국토교통부 주관 2019년 도시재생 인정사업 시범 사업으로 선정되어 사업비 46억 중 33.1억 원의 국도비를 지원받아 2023년 상반기 준공예정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이번 세부협약은 원도심 재생사업의 새로운 모델로 기능하기 위한 또 다른 한 걸음”이라며 “원도심 지역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주거환경정비에 주차난 해소를 위한 공영주차장과 주거안정을 위한 임대주택을 동시에 확보하는 혁신 사업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