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 ‘안골유수지 연꽃단지’ 현장 시찰..
지역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 ‘안골유수지 연꽃단지’ 현장 시찰

김양훈 기자 입력 2020/08/26 10:54 수정 2020.08.26 10:56
노후시설물 보수 등 공원녹지 시설물 환경개선 사업 직접 현장 점검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 안골유수지 연꽃단지 현장 시찰/ⓒ중구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 안골유수지 연꽃단지 현장 시찰/ⓒ중구

[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홍인성 인천 중구청장은 지난 25일 영종국제도시 공항신도시에 위치한 ‘안골유수지 연꽃단지’리모델링 현장을 시찰했다고 26일 밝혔다.

‘안골유수지 연꽃단지’는 2008년 생태연못(습지)으로 조성되어 2019년 연꽃 보식사업을 추진한 바 있으며, 올해는 데크 및 휀스 등 노후시설 보수를 위한 리모델링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시행한 안골유수지 연꽃단지 리모델링 사업은 목재 데크 및 안전 휀스 교체와 산책 동선 LED 설치, 종합안내판 설치, 기존 시설물 정비 등 노후 시설에 대한 리모델링을 통해 주·야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연꽃단지 관람을 위한 공원녹지 시설물 환경 개선 사업이다.

홍인성 구청장은 현장을 직접 점검하며, ‘안골유수지 연꽃단지’조성에 만전을 기해 구민 산책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홍인성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코로나블루(코로나19로 인한 우울증)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가벼운 산책활동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어, 공원녹지 내 쾌적하고 안전한 산책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지속적으로 아름답고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