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인천시청 방문 시 사무실 아닌 민원 상담실 이용해 주세요..
지역

인천시청 방문 시 사무실 아닌 민원 상담실 이용해 주세요

김양훈 기자 입력 2020/09/03 19:41 수정 2020.09.03 19:43
업무공간과 상담업무 공간 분리, 방문민원 상담실 운영
비말차단막, 손세정제 비치, 수시 소독 등 관리 철저
인천시 방문민원 상담실 /ⓒ인천시
인천시 방문민원 상담실 /ⓒ인천시

[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강화조치 실시에 따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본청 방문자들을 위한‘방문민원상담실’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청사 방역 강화의 일환으로 본청 내방 민원을 부서 내 사무실이 아닌 본청 1층에 별도로 마련된 방문민원상담실에서 처리토록 할 방침이다.

방문 민원인은 청사 방문 시 본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방문부서 및 담당자 확인 후 비말차단막, 손세정제 등 방역시설이 설치된 방문민원 상담실로 이동하여 담당자와 만나서 민원을 처리할 수 있으며 상담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이는 청사 내 감염을 막고, 만에 하나 확진환자가 발생하더라도 폐쇄 범위와 자가격리 대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로 방문민원 상담실은 1층에 3곳이 마련되어 있으며 코로나19 관련 상황 해제 시 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정형섭 시 총무과장은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여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기존의 공간을 민원상담실로 만들어 운영하게 되었다.”며“사무실 출입제한으로 다소 불편하겠지만 민원인 및 청사 내 직원 모두의 안전을 위한 조치임을 양해해주시고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