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인천시설공단, 온라인 성묘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OK!..
지역

인천시설공단, 온라인 성묘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OK!

김양훈 기자 입력 2020/09/12 00:16 수정 2020.09.12 00:21
인천가족공원 온라인 성묘 서비스로 안전 up, 감염
인천가족공원 전경 시설공단/ⓒ시설공단
인천가족공원 전경 시설공단/ⓒ시설공단

[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인천시설공단(이사장 김영분) 인천가족공원이 전국 최초로 도입한 ‘온라인 성묘’ 시스템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이용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개선·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명절마다 고향과 가족을 그리워하던 재외국민들은 국내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조상을 기리고 추모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재외국민이 ‘온라인 성묘’를 이용하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다. 해외거주자가 본인의 정보(성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를 기재하여 온라인 성묘 사용신청 이메일을 시스템 담당자(powerksg@insiseol.or.kr)에게 제출하면, 시스템 담당자가 해외거주자에게 온라인 성묘 인터넷 주소를 전송해주는 방식이다.

인천가족공원의 ‘온라인 성묘’ 서비스는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11일까지 제공되며, 9월 7일부터 18일까지 인천가족공원 온라인 성묘 시스템에 사전 접수하면 이용 가능하다. 주요기능으로는 고인명을 검색하여 고인이 안치되어 있는 사진(봉안함 등)을 선택하고 차례상, 헌화, 추모의 글 작성 등이 가능하다.

기타 인천가족공원 온라인 성묘 관련 궁금한 사항은 인천시설공단 인천가족공원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분 이사장은 “해외에서도 이용가능한 인천가족공원의 온라인 성묘 시스템이 명절기간 더욱 간절했을 고향과 조상에 대한 그리움을 조금이라도 달래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시민 여러분들도 연휴기간 가족공원 임시폐쇄로 다소 불편하시겠지만 온라인 성묘와 미리성묘를 적극 이용하여 감염위험 없이 안전한 추석 보내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