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인천 옹진군, 덕적도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추진..
지역

인천 옹진군, 덕적도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추진

김양훈 기자 입력 2020/09/22 20:24 수정 2020.09.22 20:26
휴양림(원경)/ⓒ옹진군
휴양림(원경)/ⓒ옹진군

[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인천 옹진군(군수 장정민)은 덕적면 진리 비조봉 일원(12ha)에 덕적도 자연휴양림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2021년 휴양림 조성사업비 15억원을 확보하였으며, 신속한 휴양림 조성을 위해 올해 추경 예산 설계비 3억원으로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등 행정 절차를 추진 중이다.

군은 오는 2022년까지 2개년 사업으로 (시설)사업비 총 40억원을 투입해 덕적도 자연휴양림 조성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조감도(휴양림)/ⓒ옹진군
조감도(휴양림)/ⓒ옹진군

덕적도는 인천에서 여객선이 12~4회 정도 왕복 운항하는 등 뛰어난 접근성으로 섬 여행을 즐기기에 최적화된 도서로 이번 휴양림 조성으로 낚시, 갯벌체험 등의 해상관광과 연계된 캠핑과 등산, 휴양시설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장정민 옹진군수는덕적도 자연휴양림은 군에서 추진하는 최초의 산림휴양시설인 만큼 지역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접근할 수 있고 질 높은 산림휴양과 여가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향후 서포리 해수욕장 등 주변관광지와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특색 있는 체류형 숙박시설을 마련함으로써 지역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특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