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인천시교육청, 블라디보스톡시와 동아시아시민교육 협력 방안 ..
지역

인천시교육청, 블라디보스톡시와 동아시아시민교육 협력 방안 논의

김양훈 기자 입력 2020/09/22 21:55 수정 2020.09.22 21:57
인천시교육청-블라디보스톡시 국제 교류 협의회/ⓒ교육청
인천시교육청-블라디보스톡시 국제 교류 협의회/ⓒ교육청

[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21일 동아시아시민교육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제1부시장 올가 코제라츠카야와 온라인 국제교류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인천시교육청이 지난 6월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시와 체결한 교육 협력 양해각서의 구체적 실행 방안을 위해 마련됐다.

도성훈 교육감을 비롯하여 정의정 정책국장, 올가 코제라츠카야 제1부시장, 라리사 카르파쵸바 교육국장이 참여했으며, 동아시아시민교육 네트워크를 위해 학생·교사·교육행정가 상호교류 확대 및 양 기관 자매학교를 포함한 학교 교류 추진에 의견을 모았다.

도성훈 교육감은 “지리적으로도 인천과 가깝고, 역사적으로도 우리 민족이 나라를 잃은 시기에 독립운동의 기틀을 마련했던 블라디보스톡시와 교류를 뜻깊게 생각한다”며 “양 기관의 교류가 평화와 공존의 동아시아를 이끌 인재 양성의 초석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올가 코제라츠카야 제1부시장은 “동아시아의 허브 도시 인천과 교육 교류를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며 “인천시교육청과 온라인 교류를 시작으로 동아시아시민교육의 가치를 함께 실현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