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서산시, 시민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 구축..
지역

서산시, 시민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 구축

박상록 기자 park-2223@hanmail.net 입력 2020/10/07 15:56 수정 2020.10.07 16:09
- 내년 1월부터 업무관리시스템 본격 운영 -
서산시청 청사 전경./ⓒ서산시청
서산시청 청사 전경./ⓒ서산시청

[서산=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충남 서산시가 공무원들의 업무 이동에 따른 행정력 공백을 줄여 시민들에게 보다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시는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맹정호 서산시장과 부시장, 국.단장 등 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업무처리 과정의 정보를 매뉴얼화할 수 있는 업무관리시스템 구축 및 개발에 대해 논의했다.

시에 따르면 업무관리시스템은 업무 처리 과정의 노하우를 축적.공유할 수 있도록 ▲업무편람시스템 ▲업무보고 공유시스템 ▲협업달력시스템 등을 구축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인수인계 업무의 절감으로 행정력을 시민들에게 더욱 집중하고, 기존 업무를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그동안의 업무처리 이력과 관련한 업무보고 공유를 통해 인사이동 시 쉽게 업무를 파악함은 물론 협업 달력을 연계.공유해 추진상황을 신속히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시는 이날 제시된 의견과 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나온 의견을 토대로 해당 시스템 기능을 보강해 올해까지 개발을 완료하고 내년 1월부터 본격 운영할 방침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인사발령에 따른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으로 사업이 체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시민들이 체감하는 일 잘하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