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인천청소년수련관 공기업 최초 “찾아가는 생존수영” 실시..
지역

인천청소년수련관 공기업 최초 “찾아가는 생존수영” 실시

김양훈 기자 입력 2020/10/21 11:17 수정 2020.10.21 11:19
인천청소년수련관 생존수영교육/ⓒ시설공단
인천청소년수련관 생존수영교육/ⓒ시설공단

[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인천시설공단(이사장 김영분)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코로나19로 수영장 내 생존수영 진행이 불가한 상황에서 대체교육으로 ‘찾아가는 생존수영 프로그램’을 개설, 21일 첫 수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국 공기업 최초로 제공되는 ‘찾아가는 생존수영 교육’은, 실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가상체험(VR) 교육, 시청각 교육(착의생존수영),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으로 구성된다.

이날 첫 교육대상인 인천장수초등학교 4학년(2개반)을 대상으로 구명 조끼 착용 후 가상체험(VR)을 통해 실제상황을 경험하고, 수상안전 사고 예방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한편, 인천장수초등학교 학생들은 VR체험을 통해 선박 및 수상안전, 수상 사고 시 유의사항 등을 숙지할 수 있었고, “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체험하며     배울 수 있어 더욱 유익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영분 이사장은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생존수영 교육이 청소년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대가 요구하는 청소년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