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 우수특구로 선정..
지역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 우수특구로 선정

김양훈 기자 입력 2020/10/26 11:29 수정 2020.10.26 11:32
차이나타운 특구 북성동‧선린동‧항동 일원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위해 2007년 지정
월미바다열자, 개항장 연계, 열린테마 쉼터 조성 등으로 관광활성화에 기여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 우수특구로 선정/ⓒ중구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 우수특구로 선정/ⓒ중구

[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 차이나타운 특구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선정하는 2020년 우수특구로 지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우수특구 선정은 전국 190개 특구를 평가한 결과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 특구를 비롯한 전국 12개의 특구를 선정하였으며, 차이나타운 특구 내 관광활성화를 위한 구의 노력과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기관 표창을 받게 됐다.

2007년 지정된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 특구는 북성동, 선린동, 항동 일원 11만4316㎡의 면적으로 관광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지역특구다.

이번 평가에서 구는 월미바다열차 개통, 개항장 연계 관광상품 개발, 차이나타운 열린테마 쉼터 조성사업을 적극 추진해 차이나타운 특구 내 매출액과 관광객이 증가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우수특구 선정은 감염병 확산으로 인한 매출액 감소로 힘들어하는 차이나타운 내 소·상공인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며, “앞으로도 차이나타운 특구의 관광활성화를 위하여 내실있게 운영하고 지원하여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 특구가 한 단계 더 도약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