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가세로 태안군수,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경영대..
지역

가세로 태안군수,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경영대상' 수상

박상록 기자 park-2223@hanmail.net 입력 2020/10/27 12:12 수정 2020.10.27 12:53
- 소통경영부문 -
- 시상, 동아일보 주최 산자부 후원 -
가세로 태안군수./ⓒ태안군청
가세로 태안군수./ⓒ태안군청

[태안=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가세로 태안군수가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경영대상'을 수상했다.

태안군은 가세로 군수가 27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경영대상’시상식에서 소통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대상은 확고한 신뢰를 구축하고 능동적인 사고와 뛰어난 경영능력으로 국민에게 신뢰를 주고 존경받는 대한민국 최고 CEO를 선정하고 이를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군에 따르면 가 군수는 취임 이후 ‘더 잘사는 새태안’ 건설을 위해 행정구조의 대혁신을 추진했고, 태안 미래 백년 발전의 주춧돌이 될 ‘광개토 대사업’을 가시화하고자 직접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펼쳤다.

그 결과 군민의 반백년 숙원사업인 ‘국도 38호선 이원-대산 간 연륙교 건설 사업’이 태안 역사상 최초로 ‘제5차 국토종합계획’에 반영되는 등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특히, ▲찾아가는 현장군수실 운영 ▲군민 열린토론회 ▲태안군민 타운미팅 개최 ▲신속민원처리과(원스톱 민원처리) 신설 ▲금요 야간민원실 운영 ▲군민 중심의 개방형 청사 조성 ▲전국 최초 이장 직선제 시행 등 ‘군민과 함께 소통.화합하는 군정’을 실현했다.

또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선정(100억원 확보) ▲우수기업 유치(5개 기업, 1000억원, 400여 명의 신규 일자리 확보) ▲군민과 함께하는 복군 30주년 행사 추진 ▲도 단위 체육행사 성공 개최 및 우수성적 달성 ▲학교급식지원센터.로컬푸드직매장 군 직영 ▲안흥진성 국가지정문화재 지정 등 굵직한 성과들을 올렸다.

가세로 군수는 “의미있는 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소감을 밝히고 “앞으로도 더 낮은 자세로 군민의 뜻을 수렴하고 ‘해양.첨단.관광.생태’ 등을 중심으로 한 군정 중점 전략 추진을 통해 ‘환황해권 해양경제의 중심축, 신해양도시 태안’을 6만 3000여 군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0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경영대상 시상식은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통산자원부가 후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