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꽃피는 남촌 두레, ‘함께하는 남촌이야기’ 비대면 축제 ..
지역

꽃피는 남촌 두레, ‘함께하는 남촌이야기’ 비대면 축제 성황리 개최

김양훈 기자 입력 2020/10/27 12:54 수정 2020.10.27 12:56
함께하는 남촌이야기/ⓒ남동구
함께하는 남촌이야기/ⓒ남동구

[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인천 남동구 남촌도림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새남촌 공영주차장에서 마을 축제 ‘함께하는 남촌이야기’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27일 밝혔다.

주민공동체 ‘꽃피는 남촌 두레’의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주최 측은 남촌동의 과거,현재,미래의 모습을 담은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도시재생을 주제로 제작된 영상 콘텐츠 및 트로트와 팝페라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축제의 모든 프로그램은 유튜브 ‘남동구만남TV’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됐으며, 현장에서도 많은 주민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및 방문자 명단 작성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켜 참여했다. 

공병화 꽃피는 남촌 두레 회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그저 다함께 즐기고 끝나는 페스티벌이 아닌, 주민과 함께 도시재생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주민 모두의 힘으로 남촌동을 살고 싶은 동네로 만들자는 것이 이 축제와 ‘꽃피는 남촌 두레’의 목표임을 강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꽃피는 남촌 두레는 그동안 전통두부 나눔 행사, 마을 벽화 그리기, 수제 과일청 나눔 행사 등을 진행하며, 도시재생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