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인천 동구, 인중로․중봉대로 인천교녹지에 미세먼지 저감 ..
지역

인천 동구, 인중로․중봉대로 인천교녹지에 미세먼지 저감 위한 숲길 조성

김양훈 기자 입력 2020/11/03 11:09 수정 2020.11.03 11:10
미세먼지 없는 푸른 동구 만들기 일환 … 국시비 포함 12억 원 투입
동구 미세먼지 저감 숲길 조성/ⓒ동구
동구 미세먼지 저감 숲길 조성/ⓒ동구

[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3일, 구민들의 생활권·건강권 보호를 위해 인중로 중봉대로 등 관내 주요 도로변 및 인천교 녹지지대 주변에 미세먼지 저감 숲길 조성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 사업은 미세먼지로 인한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한 국가적 시책사업의 일환으로, 공업지역 및 주요 대로변 등 미세먼지 배출량이 많은 곳을 사업대상지로 선정하여 시행됐다. 구는 이를 위해 금년도 실시설계 및 인천시 녹지심의를 거쳐 사업비 12억 원(국비 6억, 시비 및 구비 각각 3억)을 투입했다.

구는 인중로·중봉대로·인천교녹지 일원에 식재기반을 조성하고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뛰어난 벚나무 등 7종 2만6189주, 맥문동 1만8330본을 심었다.

구 관계자는 “숲길 조성으로 미세먼지 차단을 통한 대기환경 개선은 물론,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경관 연출 및 통행객 심리적 안정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구민들이 깨끗한 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녹지 확충을 통해 미세먼지 없는 푸른 동구를 만들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