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2021년도 인천시의 청소년을 대표해 시에서 운영하는“청소년웹진 MOO”에서 활동할 제21기 청소년 기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한편 “청소년의 생각과 이야기를 반영”하기 위해 창간한 청소년 웹 (web) 잡지(magazine)“청소년웹진 MOO”는 인천을 공식적으로 대표하는 청소년 잡지다. “MOO”는 Mirror Of Our Youth의 약자로 “청소년을 비춰볼 수 있는 거울”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모집 대상은 인천에 거주하는 15~17세 청소년 및 인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중2~고1 학생으로 오는 11월 16일까지 “웹진MOO”홈페이지(http://moo.incheon.go.kr)에서 지원하려는 분야에 따라 취재 또는 촬영으로 구분하여 신청하면 된다.
특히, 청소년 기자로 선발되면 전문기자의 강의 수강, 선배들과의 워크숍, 방송국 견학 등의 활동에 참여할 수 있고 사회, 교육, 문화 분야 등의 분야를 대상으로 직접 기획, 취재하여 기사를 작성하고 영상을 제작하는 기자활동을 하며 또래 청소년과의 소통과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래 청소년과의 소통과 목소리를 대변하며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청 아동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