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인천시, 제25회 “농업인의 날” 기념하고 격려..
지역

인천시, 제25회 “농업인의 날” 기념하고 격려

김양훈 기자 입력 2020/11/11 09:49 수정 2020.11.11 09:51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농업인 단체와 간담회 추진
인천시청 전경/ⓒ인천시
인천시청 전경/ⓒ인천시

[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코로나19 지역유입 및 확산방지를 위해 11일 개최예정이던25회 농업인의 날기념식 행사를 대신해 농업인 단체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남촌농축산물도매시장 대회의실에서 인천광역시연합회(농촌지도자회 인천광역시연합회, 농업경영인회 인천광역시 연합회, 생활개선회 인천광역시 연합회, 인천광역시 4-H본부) 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농축산분야에서 맡은바 소임을 다해온 31명의 모범 농업인을 대신해서 농업인단체대표들이 대리수상 했으며, 농업 전반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급격한 기후변화 등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을 위해 공공비축미 수매물량 확대, 청년농업인 지원사업 확대추진, 친환경유기질비료 지원 확대 등 2021년 농업분야 지원사업 등 농업 전반에 관하여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박남춘 시장은한 해 동안 열심히 땀 흘려 수고한 농업인들의 노력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고 격려하여야 마땅하지만, 코로나19로 부득이하게 간담회로 대신하게 된 점을 널리 이해해 달라고 말하는 한편 농업 분야 예산을 최대한 확보해 3만여 인천농업인들의 소득 안정에 최선을 다 하겠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시에서 추진하고자 하는 농업관련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흥서 농촌지도자인천광역시연합회장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농업 전반에 관한 애로사항에 대하여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자리였다농업의 어려운 난관을 극복하기 위해서 시장님께서 관심을 가져 주셔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