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오는 11월 24일까지 국민참여형 온라인 플랫폼인 ‘국민생각함’에서 2020년도 aT 경영혁신 우수사례에 대한 대국민 온라인투표를 진행한다.
이번 국민투표는 11월 30일에 개최되는 ‘2020년 aT BP(Best Practice) 경진대회’ 우수사례 선발에 국민 관점의 평가를 반영하기 위해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발표 평가점수와 합산하여 우수부서를 포상할 계획이다.
투표대상 부문은 주요사업·기획·국내외 일선현장에서 제출한 총 95개 사례 중 자체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8건의 우수 혁신사례이며, ▲디지털 뉴딜시대의 정답, 농식품 빅데이터플랫폼 ▲농식품수출, 온라인 모바일마케팅으로 대전환 ▲국민의 참여로 만드는 안전한 공공급식 ▲농식품기업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정책자금 올인원 패키지 등이 있다.
한편, aT는 한 해 동안 각 사업과 국내 및 해외 현장에서 수행한 혁신활동을 서로 공유하고 격려하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BP경진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으며, 2018년부터는 우리 국민들과 공감대를 가질 수 있는 온라인투표를 도입했다.
aT 백진석 부사장은 “올해는 특히 코로나19로 농어민과 국민들의 어려움이 많았다”며, “지속가능한 우리 농어업실현과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한 우리기관의 국민평가에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온라인 국민투표는 국민생각함(www.epeople.go.kr) 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기관방을 통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2개의 사례에 투표할 수 있다. aT는 이번 투표 참여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