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인천관광공사, 지방관광공사 최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인증..
지역

인천관광공사, 지방관광공사 최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인증 취득

김양훈 기자 입력 2020/11/24 09:15 수정 2020.11.24 09:17
부패방지경영경영시스템 인증서
부패방지경영경영시스템 인증서

[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최근 지방관광공사로는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달 19일 인증 취득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6년 10월 제정한 부패방지경영 국제표준으로, 기관장의 반부패 의지, 모니터링 체계 구축, 부패방지 개선 계획 등 세계 각 국의 반부패 법령에서 요구하는 수준에 맞는 시스템을 갖춘 조직에게 수여된다.

인천관광공사는 지난 9월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받았으며, 안전경영을 입증하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에 이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취득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공사는 윤리경영 체계 확립 및 반부패 문화 정착을 위하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달 청렴지킴이 활동을 통하여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올해 처음 청렴 옴부즈만 제도를 도입하여 공사가 추진하는 사업을 감시, 평가함으로써 반 부패행위에 대하여 사전에 예방하고 있다.

공사는 인증 취득을 계기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이해관계자 및 용역업체 등에도 청렴시책을 전파 등 청렴문화 선도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인천관광공사 민민홍 사장은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기업의 윤리의식 강조되고 있다”며, “이번 인증취득을 계기로 인천관광공사가 청렴문화를 선도하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임직원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