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인천 남동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고등학교 3학년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수능응원 프로젝트 ‘수고했어.. 너를 응원해’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한편, ‘수고했어.. 너를 응원해’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심리적 어려움을 겪으며 힘든 수험생활을 하고 있을 청소년에게 수능응원키트로 격려와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는 프로젝트이다.
센터는 합격기원상자(응원메시지, 수능샤프), 건강상자(에너지바, 비타민), 달콤상자(젤리) 등 고3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한 수능응원키트 ‘수능엑기스’를 제작해 관내 경찰서와 함께 학교를 방문,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센터는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위기상황 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청소년 상담기관의 정보를 제공해 위기 청소년 조기 발굴과 즉각적인 개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백양숙 센터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수능을 앞 둔 고3 청소년들이 센터 선생님들의 격려와 응원메시지로 기운을 내고 힘을 내 좋은 성과를 얻기 바란다.”며 “남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수능 전후 기간 고3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을 적극 지원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남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