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2차 MICE 온라인 설명회를 오는 12월 1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약 1시간 동안 인천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처음 만나는 인천)을 통해 생중계로 개최한다.
코로나 공존시대에 MICE 주최자 및 관계자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MICE산업의 시장변화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인천 MICE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자 본 설명회를 마련했다.
본 설명회에서는 참가자의 다양한 의견과 요청사항을 반영하여 2021년 인천 MICE 지원제도, 새로운 MICE 인프라인 인천의 복합리조트, 그리고 인천 MICE 주요 베뉴 등을 소개하고 다양한 참가자 참여형 프로그램 및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1부 인천 MICE 뉴스는 ‘인천 MICE NOW’, ‘인천 MICE 초대석’, 그리고 설명회 참가자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답하는 ‘시청자의 목소리’로 구성되며, 2부 인천 MICE 버라이어티쇼는 ‘인천 MICE 얼라이언스를 소개합니다’, ‘팩트체크, 인천 MICE 다시보기’, 그리고 다양한 퀴즈와 미션이 있는 ‘인천 MICE 만렙쇼’ 로 구성된다.
지난 1차 설명회 개최 시 500여명의 참가자가 동시에 생중계를 시청하였으며, 만족도조사에서 전체 참가자의 99.7%가 만족한다는 응답을 하여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인천관광공사 MICE뷰로 김지안 팀장은 “기 개최된 1차 인천 MICE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많은 MICE 주최자 및 관계자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더 유익한 설명회를 만들고자 노력했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MICE 도시 인천을 더 많이 찾아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설명회는 무료참가가 가능하며, 참가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incheonmiceday.com)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