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인천시설공단(이사장 김영분)은 지난 10월부터 2개월간 실시한 시민웹툰 공모전 ‘공단 in Life’의 최종 수상작 선정을 위한 심사를 오는 12월 15일부터 22일까지 8일간 홈페이지(https://www.insiseol.or.kr/webtoon.asp)에서 온택트 시민투표로 진행한다고 전했다.
시민웹툰 공모전 ‘공단 in Life’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시민들과의 언택트 소통을 활성화하는 한편, 시민들의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하여 공단 이용 경험과 추억을 나누고자 ‘슬기로운 혁신생활+’ 프로젝트로 진행한 사업이다.
총 21점의 접수 작품 중 열린혁신 시민위원회의 1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 8점에 대하여 이번 온택트 시민투표 점수와 1차 점수를 합산하여 최종순위를 결정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순위별로 총 330만원 상당의 인천e음카드로 시상될 예정이다.
시민 웹툰 작품은 공단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게시되어, 시민 누구나 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상시 공유할 계획이다.
김영분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시민참여 플랫폼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우수한 작품들이 선정될 수 있도록 온라인 투표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