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인천환경공단, 헌혈로 생명을 구하는 생명 나눔 협약 체결..
지역

인천환경공단, 헌혈로 생명을 구하는 생명 나눔 협약 체결

김양훈 기자 입력 2020/12/15 09:24 수정 2020.12.15 15:53
정기적 헌혈 참여와 긴급 시 혈액수급 동참을 위한 상호 약정
(왼쪽)인천환경공단 김상길 이사장과 (오른쪽)인천혈액원 김성배원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 모습/ⓒ
(왼쪽)인천환경공단 김상길 이사장과 (오른쪽)인천혈액원 김성배원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 모습/ⓒ

[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인천환경공단(이사장 김상길)은 지난 14일 대한적십자사 인천혈액원(원장 김성배)과 코로나19 혈액수급 부족 적극 동참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헌혈 참여가 감소되어 지난 12월 2일에는 검사완료 기준 혈액 수급량이 1.9일분까지 낮아졌었다. 

이번 협약으로 공단은 매년 정기적으로 대한적십자사 헌혈운동에 참여하고, 특히 감염병 등으로 혈액확보 어려움에 직면한 경우 긴급 헌혈에도 동참하기로 했다.

공단 김상길 이사장은 “최근 코로나19로 거리두기 상향으로 헌혈 참여자가 감소되어 적정 혈액수급에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이번 협약으로 정기적인 헌혈 참여는 물론, 위기상황 발생 시에도 직원들과 긴급헌혈을 통해 혈액 확보에 동참하겠다”라고 밝혔다.

대한적십자 인천혈액원 김성배 원장도 “인천환경공단에서‘헌혈생명나눔’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일정규모 이상의 산하기관과 기업, 단체에서도 적정혈액 수급을 위한 헌혈에 동참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