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인천도시공사, 만부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협동조합 연대 위..
지역

인천도시공사, 만부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협동조합 연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김양훈 기자 입력 2020/12/16 15:48 수정 2020.12.16 15:51
왼쪽부터 만부마을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양순식 이사장, 인천도시공사 이승우 사장, 협동조합 청솔주거복지센터 문영록 이사장 순서/ⓒ도시공사
왼쪽부터 만부마을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양순식 이사장, 인천도시공사 이승우 사장, 협동조합 청솔주거복지센터 문영록 이사장 순서/ⓒ도시공사

[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인천도시공사(사장 이승우)는 만부마을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양순식), 협동조합 청솔주거복지센터(이사장 문영록)와 도시재생뉴딜 활성화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도시공사는 지난 3월 개정된 협동조합 기본법 개정에 따라 이종 조합간의 협력과 연대를 주선하여 공동의 이익과 협동조합 발전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도시재생 뉴딜사업지구의 사회적 경제주체와 지역사회의 통합적 발전을 지원하고자 본 협약을 추진했다.
 
만부마을 마을관리협동조합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지구 중 국토교통부가 설립 인가한 1호 조합이며, 협동조합 청솔주거복지센터는 인천도시공사의 만부마을 집수리사업의 보조사업자이다.
 
각 기관은 만부마을의 마을공동체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사회적경제· 지역사회와의 협력관계 조성 및 이종간 협동조합 연대, 도시재생뉴딜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사업, 주택수리와 관련된 교육사업, 사회적경제 및 도시재생 관련 활성화 지원·연계·홍보 등을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한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으로 각자의 집무실에서 협약서 서명 후 교환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인천도시공사 이승우 사장은 “저층주거지 재생의 모범적 사례인 만부마을에서 도시재생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여 주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