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부천시는 지난 15일 오후 2시에 2020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활동 공유와 활동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개최한 온라인 성과공유회를 성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유회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사전 녹화한 후 행사 당일 실시간 송출하는 방식으로 온라인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네트워크 활성화에 이바지했다.
이날 ▲우하클럽 ▲부천마을정원사 ▲소사FM ▲옥길동마을활력소 ▲꿈꾸는 나무 ▲부천청년 네트워크 ▲부모와 함께 학생문화봉사단 ▲푸를청이 사례를 발표했다. 많은 활동가들이 애니메이션 상영, 댓글 참여와 깜짝퀴즈 등에 참여하며 쌍방향 실시간으로 소통했다.
또한, 시는 마을공동체 활동사례집 ‘비대면 시대, 슬기로운 마을생활’을 발간해 그간의 활동을 알릴 계획이다. 사례집에는 각 마을공동체의 이야기를 담은 만화를 수록하여 읽는 재미를 더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중에도 마을활동가의 열정적인 활동으로 부천 마을은 따뜻한 한 해를 보낼 수 있었다”며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만들기 활동이 열매를 맺어 자치분권 실현이라는 거목이 되길 바란다”고 성과 공유회 개최 축사를 전했다.
관심 있는 시민은 QR코드를 촬영하거나 유튜브(https://youtu.be/_L-xVT9-XOY?t=305)에 직접 접속하여 성과공유회를 시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자치분권과 마을공동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