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부천시, 쌍방향 온라인교육시설 ‘e-스튜디오’ 개관..
지역

부천시, 쌍방향 온라인교육시설 ‘e-스튜디오’ 개관

김양훈 기자 입력 2020/12/23 08:05 수정 2020.12.23 08:11
전국 평생학습도시 최초! 관내 학생, 1인 유튜버 등에 대관
다목적 스튜디오/ⓒ부천시
다목적 스튜디오/ⓒ부천시

[부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부천시는 지난 21일 전국 평생학습도시 최초로 쌍방향 온라인교육 시설 e-스튜디오를 개관하고, 개관 기념 2020년 부천시 인생학교 합동졸업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e-스튜디오는 위드 코로나19 시대에 비대면 학습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관내 학교의 온라인 수업을 지원하고 시민 유튜버의 성장과 발전을 돕기 위해 부천시민학습원에 조성한 시설이다.

시는 평생교육 확산과 부천시 인터넷 분야 이미지 개선을 위해 e-스튜디오에 다목적 스튜디오와 1인 미디어실을 조성했다. 다목적 스튜디오는 평생학습 온라인 강좌 운영과 온라인 수업 콘텐츠 제작 지원을 위해 마련한 장소다. 1인 미디어실은 1인 유튜버를 꿈꾸는 부천시민에게 대관하거나 관련 강좌를 운영하는 장소로 활용하게 된다. 

e-스튜디오 개관을 기념하며 2020년 부천인생학교 합동 졸업식을 생중계하기도 했다. 이날 코로나19의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관내 4개 대학에서 생태문화해설사 등 24개 과정을 마친 260여 명의 졸업생이 온라인으로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부천시가 전국 최초로 개관한 쌍방향 온라인 교육시설 e-스튜디오를 통해 평생학습이 확대되고 부천시 유튜버에게도 힘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