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서산시의회(의장 이연희)는 24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의원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21년도 회기운영 기본일정과 제258회 임시회 운영 계획을 비롯해 ▲조례안 11건 ▲안건사전설명 1건 ▲현안보고 2건 ▲기타협의 4건 등 18개 안건을 사전 확인했다.
논의된 내용은 ▲자치법규 정비를 위한 서산시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조례 등 일괄개정조례안 ▲서산시 한국자유총연맹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산시 치매환자 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산시 CCTV 설치 및 통합관제센터 구축·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산시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방지 지원 조례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이다.
또 집행부에서 제출한 ▲현대대죽2 일반산업단지 조성계획 ▲서산시 영상미디어센터 설치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산시 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사전 확인하고 의견을 조율했다.
이연희 의장은 “코로나19라는 신종 감염병 창궐 등 다사다난 했던 2020년도 어느새 일주일 밖에 남지 않았다”며 “시민들께서는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로 인해 몸과 마음이 많이 지치셨겠지만 상황 종식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 의장은 “2021년에도 서산시의회는 더 큰 시민행복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