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뉴스프리존] 박봉민 기자 = 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이 신규교사 초등 220명, 중등 340명을 대상으로 2월 8일부터 25일까지 ‘초·중등 신규임용(예정) 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유튜브와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원격연수, 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온라인 워크숍 등 다양한 형태의 참여형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된다.
초등 신규교사 교육과정은 ▲원격 수업에 맞는 교육과정 운영 ▲에듀테크 활용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학교 방역의 실제 ▲K-에듀파인을 활용한 학교행정업무 등 연수생들의 학교 적응과 역량 신장을 돕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중등 신규교사 교육과정은 ▲에듀테크 기반 미래교육 및 학교 방역의 실제 ▲실시간 쌍방향 수업 설계 ▲학부모 이해 및 소통 ▲관계 중심 회복적 생활교육 등 맞춤형 직무 연수로 이뤄진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연수 개강식에 축하 영상을 보내 “이번 연수를 통해 인천교육의 정책을 폭넓게 이해하고, 학생들의 배움이 성장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와 책임에 공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영규 연수원장은 “신규교사가 선배 교사인 강사들과 멘토-멘티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돕고, 동료들과 정보 공유 및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입체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은 앞으로 새내기 교사를 위한 10여 개의 다양한 맞춤형 직무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후 생애 단계별 연수를 운영해 교사의 핵심 역량과 전문성이 유지되고 신장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