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인천시교육청, 청렴·반부패 문화 확산 박차…유관기관 협의회..
지역

인천시교육청, 청렴·반부패 문화 확산 박차…유관기관 협의회 개최

박봉민 기자 ing-news@daum.net 입력 2021/02/10 15:53 수정 2021.02.10 16:15
도성훈 교육감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
자료사진. 인천시교육청사 전경. / ⓒ인천시교육청
자료사진. 인천시교육청사 전경. / ⓒ인천시교육청

[인천=뉴스프리존] 박봉민 기자 = 인천시교육청이 유관기관 간의 협력을 통한 청렴·반부패 문화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인천시교육청은 전북도교육청, 해양경찰청, 남동구청 청렴 업무 담당자들과 지난 9일 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를 통해 청렴·반부패 시책 수립 및 추진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고 시민과 함께 하는 청렴 사업을 공동 발굴하기로 했으며, 또한 정기적인 협의회 개최, 상호 컨설팅 지원 등 공동협력체계를 구축·운영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 자리에서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인천시교육청이 공공부문의 청렴도 향상을 선도하는 청렴교육기관의 위상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공동협력기관 모두가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도성훈 교육감 취임 후 청렴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강도 높은 청렴·반부패 시책을 추진하는 한편, 인천교육구성원에 대한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예방과 컨설팅 중심의 감사 정책을 추진해왔다.

그 결과 2020년도 시·도교육청 기준 최고등급인 ‘청렴도 평가 2등급’ 및 ‘부패방지시책평가 1등급’을 달성해 전국 최고 수준의 청렴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