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태안군, 제1회 깨끗한 바다 만들기 포스터 공모전 개최..
지역

태안군, 제1회 깨끗한 바다 만들기 포스터 공모전 개최

박상록 기자 park-2223@hanmail.net 입력 2021/05/25 09:07 수정 2021.05.25 09:18
- 내일부터 31일까지 공모신청서 및 응모 작품 접수 -
깨끗한 바다 말들기 공모전 포스터./ⓒ태안군청
깨끗한 바다 말들기 공모전 포스터./ⓒ태안군청

[태안=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충남 태안군은 이달 31일 제26회 바다의 날을 맞아 관내 어린이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회 깨끗한 바다 만들기 포스터 공모전’을 갖는다고 2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됐던 깨끗한 바다그리기 사생대회의 명맥을 잇는 행사로 치러지며,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태안군이 주최하고 태안군의회, 태안교육지원청, 태안해양경찰서 등 3개 기관 공동 후원 속에서 진행되는 공모전은 18세 이하 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와 학생들은 군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 해양환경과 관련된 콘텐츠를 찾아보고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한 자신만의 방법을 표어와 그림을 이용해 자유롭게 표현해 군 유류피해극복기념관 접수처에 제출하면 된다.

군은 심사를 거쳐 다음달 초 총 52개 작품을 선발해 시상할 계획이며 선정된 작품은 유류피해극복기념관 로비에 1년간 전시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일회용품 과다 사용 등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해양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바다를 지키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와 함께 올해 충남도에서 태안군으로 운영이 이관된 유류피해극복기념관의 인지도도 함께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류피해극복기념관은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연중 운영 중이며 공모전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유류피해극복기념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