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진주시는 여름방학 동안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행정업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행정인턴 참여자를 26일부터 내달 4일까지 10일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진주로 되어 있거나 진주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4년제 대학의 경우 3, 4학년을, 2~3년제 대학은 최고 학년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휴학생 및 졸업생, 중퇴생과 방송통신대생, 전산원 그리고 사업에 이미 참여했던 대학생은 제외된다.
내달 9일 컴퓨터 무작위 추첨을 통해 120명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인턴은 시청 및 사업소, 읍면동 여러 곳에 배치되어 다양한 행정 지원업무를 맡게 된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행정 체험을 통해 시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새로운 시책 제안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근무기간은 7월 5일부터 7월 31일까지이며, 주 5일, 하루 6시간 근무하고 최저임금인 8720원의 시급이 적용된다. 만근 시에는 주휴수당 등을 포함하여 135만 원 정도의 급여가 지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참가신청서와 재학증명서를 구비해 진주시청 일자리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메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