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사천시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 추진 업무협약..
지역

사천시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 추진 업무협약

허정태 기자 ds5juz@hanmail.net 입력 2021/05/27 14:42 수정 2021.05.27 18:15
항공정비(MRO) 전문인력 양성, 기술개발과 고용 선순환
사천시,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추진 업무협약 체결ⓒ사천시
사천시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 추진 업무협약식ⓒ사천시

[사천=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사천시는 27일 사천시청에서 홍민희 사천시부시장, 조연기 한국항공서비스(주) 대표이사, 문병철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학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 추진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은 고용위기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0년부터 2024년까지 5년간 최대 1000억원을 지원해 고용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이다.

이번 협약은 사천시가 올해 추진 할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 중 하나인 ‘항공정비(MRO) 전문인력 양성 과정’ 의 내실화를 기하고 교육 수료자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하여 마련된 행사다.

항공정비(MRO) 전문인력 양성과정의 주요 내용으로는 △교육기간은 8주(2021. 8. 4. ~ 9. 30.) △모집대상은 미취업자, 청년층, 중장년층  △모집인원은 20명으로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에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사천시는 지난해부터 ’21년 사업 공모에 노력 한 결과 총 10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항공부품업체 공정개선, 설비투자, 환경개선 등에 9억 원, 항공정비(MRO) 전문인력 양성과정에 1억 원의 예산으로 지역산업 안정과 고용유지를 위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홍민희 사천시부시장은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으로 ‘인력양성-기술개발-고용-지역발전‘의 선순환 경제체계가 강화되길 기대한다”며 “내실 있는 성과를 내기 위해서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