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서산시의회 임재관 의원,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수상..
지역

서산시의회 임재관 의원,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수상

박상록 기자 park-2223@hanmail.net 입력 2021/06/03 11:48 수정 2021.06.03 12:05
- 코로나19 대응 입법활동 및 시민과 소통하는 의정활동 공로 -
서산시의회 임재관 의원이 2일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1 제3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 본상 ‘코로나대응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서산시의회
서산시의회 임재관 의원이 2일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1 제3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 ‘코로나대응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서산시의회

[서산=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서산시의회 임재관 의원이 코로나19 대응 입법활동 등에 기여한 공로로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을 수상했다.

3일 서산시의회에 따르면 임 의원은 전날(2일)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1 제3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 ‘코로나대응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임 의원은 지난해 ‘서산시 근로자 권리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코로나19로 인한 실업 등으로 생계에 위협을 받는 근로자들이 신속한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에 실직 또는 무급휴업 근로자 1600여 명을 대상으로 생활안정자금 지원이 이뤄져 소득 양극화 현상을 일부 완화하고,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임재관 의원은 제8대 서산시의회 전반기 의장을 역임했으며,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평소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정책수립과 입법 활동에 많은 관심을 보여왔고, 제7대 서산시의회 의원 시절엔 '서산시 시간제 및 청년근로자 취업보호와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서산시 도심상권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전국 최초로 발의한 바 있다.

임재관 의원은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시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쳤을 뿐인데 상까지 받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더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코로나19로 시름에 빠진 시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시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 의원은 지난 2019년 제1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도 ‘자치분권혁신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