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산청군 공립학원 우정학사가 2021학년도 2학기 학사생을 모집, 선발된 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전문 입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재단법인 산청군향토장학회는 오는 25일까지 우정학사 학사생 선발고사 원서접수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원서는 우정학사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개별 접수할 수 있다. 단체(학교) 접수도 가능하며 중학생 75명(학년별 25명)과 고등학생 50명(고1 25명, 고2 25명) 등 모두 125명의 학사생을 선발한다.
선발고사는 국영수 3개 과목의 객관식 시험으로 진행된다. 고3의 경우 1학기 재학생을 대상으로 치러지며 선발시험은 오는 7월17일 실시한다. 선발고사 전 모든 학습관을 방역·소독하며 1.5m 이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다.
하반기 수강생으로 선발된 재학생들은 8월2일부터 국영수 정규수업과 개인별 진학·진로 컨설팅(입시코디), 방학특강 등을 받게 된다.
고등부는 영어, 수학 수준별 분반수업을 실시한다. 고교 1~2학년은 정규수업 외에도 진학·전공 심화탐구, 학생부 관리 컨설팅, 수학 성적향상 1대1 진단 컨설팅이 진행된다. 방학기간에는 사탐, 과탐 특강과 비교과 등 특강을 실시한다.
특히 수능을 앞둔 고3 학생은 학생부 마감컨설팅, 수시 원서 컨설팅, 자소서 1대1 첨삭, 구술면접 등 개인별 맞춤 지도를 진행한다. 또 수능대비 EBS연계, 변형문제, 종로학원 핵심타파 모의고사 훈련 등의 입시 전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우정학사는 지역 내 학교와의 협업 프로그램으로 희망 중고교에 각종 입시자료와 입시관련 설명회, 특강 등의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재단법인 산청군향토장학회 관계자는 “산청우정학사는 방과 후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수도권 유명학원 최고 강사진과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을 지원한다”며 “이는 우수 대학 진학률 상승 뿐 아니라 학사생들의 입시전략 수립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어 학생과 학부모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정학사는 지역 인재육성은 물론 학생들이 산청군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도 마련하고 있다. 전국 최고의 공립학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