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합천군, 청소년 양성평등교육 프로젝트 운영..
지역

합천군, 청소년 양성평등교육 프로젝트 운영

허정태 기자 ds5juz@hanmail.net 입력 2021/06/21 11:47 수정 2021.06.21 14:47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으로 '모두 똑같아요' 청소년 성인지 감수성 향상
청소년 양성평등교육 프로젝트 「모두 똑같아요」’운영 ⓒ 합천군
청소년 양성평등교육 프로젝트 「모두 똑같아요」 ⓒ합천군

[합천=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합천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순자) 및 합천군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문화의집 2층 다목적실에서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양성평등교육 프로젝트 「모두 똑같아요」’ 를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가 합천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에 공모하여 선정된 사업으로 합천군청소년문화의집과 협업하여 운영하게 됐으며, ▲1회기에서는 일상 속에서 접하는 성차별 ▲2회기에서는 전래동화를 통한 양성평등 ▲ 3회기에서는 인형극으로 배워보는 양성평등 ▲ 4회기에서는 양성평등을 주제로 한 문예경진대회 개최 등 매주 토요일마다 총 4회 운영될 예정이다.

이 날은 합천가정행복상담센터 진꽃님 상담사가 강의를 맡아, 양성평등 주제를 일상생활과 미디어 속 미처 깨닫지 못했던 성 역할의 고정관념과 차별적 사례를 통해 청소년들이 쉽게 이해하도록 하여 수업 만족도를 높였다.

이순자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사업이 청소년들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양성평등 의식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역 청소년들이 올바른 사회 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양성평등 가치관 확산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합천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은 양성평등 실현 및 가족지원, 여성교육 및 복지증진을 위해 해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추진할 사업은 여성아카데미 운영, 아빠와 함께하는 주말 요리교실 운영, 조부모 힐링타임, 청소년 양성평등교육프로그램 등이다.


=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