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뉴스프리존] 박봉민 기자 = 인천시교육청이 7월 1일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3급 1명, 4급 3명, 지방전문경력관 나군 등 총 92명의 승진 인사를 포함해 511명이 대상이다.
주여 인사 사항을 살펴보면, 김옥제 인천시의회사무처 교육전문위원실 수선전문위원이 인천시교육청평생학습관 관장으로 승진했고, 그 빈자리에 이재길 인천시교육청 북부교육지원청 학교운영지원과장이 승진발령 됐다.
강신호 인천시교육청 서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이 화도진도서관 관장으로, 최현옥 인천시교육청 교육연수원 총무부장이 인천시교육청 교직원수련원 원장으로 각각 자리를 옮겼다.
이 외에도 서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 신명희, 인천시교육연수원 총무부장 백윤영, 감사관 감사총괄서기관 김성권(승진), 교육과학정보원 총무부장 임관숙(승진) 등을 각각 인사 발령했다.
이번 인사와 관련해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인사는 인사행정의 신뢰를 바탕으로 장거리 출퇴근, 육아, 건강 등 공무원 개인의 인사 고충을 해소하고, ‘삶의 힘이 자라는 우리인천교육’ 실현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공직풍토 조성에 역점을 두었다”며 “또한 인천교육정책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행정 환경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역량 및 현장 중심의 적임자를 배치하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