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서산시 농업기술센터, 신규농업인 영농기초기술교육 개강..
지역

서산시 농업기술센터, 신규농업인 영농기초기술교육 개강

박상록 기자 park-2223@hanmail.net 입력 2021/06/24 10:46 수정 2021.06.24 11:36
- 귀농‧귀촌 및 청년 농업인 대상 -
- 이달 23일부터 오는 9월까지 10회, 50시간 진행 -
23일 서산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신규농업인 영농기초기술교육 개강식이 열린 가운데 이날 강사로 나선 충남귀농귀촌학교 정경환 대표가‘귀농귀촌 성공비결’을 주제로 1회차 강의를 실시하고 있다./ⓒ서산시청
23일 서산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신규농업인 영농기초기술교육 개강식'이 열린 가운데 이날 강사로 나선 충남귀농귀촌학교 정경환 대표가 ‘귀농귀촌 성공비결’을 주제로 1회차 강의를 하고 있다./ⓒ서산시청

[서산=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서산시 농업기술센터가 귀농.귀촌인과 지역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신규농업인 영농기초기술교육’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시 농기센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신규 농업인에게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과 농업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달 23일부터 오는 9월까지 10회, 50시간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 내용은 전문가 귀농귀촌 성공 비결 공유, 토양학 기초, 생강재배기술, 귀농 선배와의 대화, 고추, 마늘, 고구마 재배기술, 선진지 벤치마킹 등이다.

첫날인 23일에는 충남귀농귀촌학교 정경환 대표를 시농기센터 농업인교육관으로 초빙해 ‘귀농귀촌 성공비결’을 주제로 1회차 강의를 실시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신규농업인 육성을 위한 교육을 개강하게 돼 기쁘다”며 “농업인들이 농업활동에 정착하고 새로운 농업 모델을 이끌어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신규농업인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서산시 푸드플랜을 구축했으며 농업인수당, 직불제 지급 및 농업인 안전보험 가입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