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서산시, 동물보호센터.반려견 놀이터 개장...직영 운영..
지역

서산시, 동물보호센터.반려견 놀이터 개장...직영 운영

박상록 기자 park-2223@hanmail.net 입력 2021/06/27 08:39 수정 2021.06.27 09:19
-‘반려동물 친화도시·동물복지 선두주자로 발돋움’
서산시 동물보호센터 전경./ⓒ서산시청
서산시 동물보호센터 전경./ⓒ서산시청

[서산=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충남 서산시 농업기술센터 내에 동물보호센터가 조성됐다.

시는 동물의 체계적 관리 등을 위해 20억 원을 들여 시농업기술센터 내에 지상 2층(연면적 697㎡) 규모로 조성한 동물보호센터가 26일 문을 열고 충남 최초로 직영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센터 1층에는 100마리 수용 규모의 유기견 보호실과 기본 검진이 가능한 동물병원이 들어섰다.

2층에는 유기견 입양을 위한 대기실과 반려동물의 다양한 활동과 교육이 가능한 교육실 등으로 구성됐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포획(위탁), 보호관리, 입양 등을 처리하게 된다.

센터 외부에는 반려견 놀이터(1749㎡)도 조성됐다.

이곳에는 반려견 놀이 기구인 트와짓, 뫼비우스 슬로프와 굴을 통과하는 형태의 휴틀라인, 하임벤치 등 다양한 놀이 훈련 시설이 구비됐다.

안전을 위해 놀이터에 울타리를 설치하고 대형견과 중.소형견의 공간도 분리했다. 대형 파라솔과 벤치도 설치해 동반인도 휴식을 즐길 수 있다.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무료 이용할 수 있다. 단, 질병이 있거나 맹견은 입장할 수 없다.

한편, 시는 반려견 입양신청을 상시 접수 중이며, 현재 시 등록 반려견은 총 6567마리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