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서산시, 8월부터 폐기물 모바일로 간편 배출..
지역

서산시, 8월부터 폐기물 모바일로 간편 배출

박상록 기자 park-2223@hanmail.net 입력 2021/06/28 08:22 수정 2021.06.28 09:26
“빼기” 앱으로 시민 편의 높여, 간편 신고 및 수수료 결제 -

 

‘빼기’ 앱화면 모습./ⓒ서산시청
‘빼기’ 앱화면 모습./ⓒ서산시청

[서산=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충남 서산시는 8월 말부터 휴대폰 하나로 간편하게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를 위해 시는 지난 22일 비대면 대형폐기물 신청·처리 앱(APP) ‘빼기’를 운영하는 한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빼기’는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과 처리 결과 등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앱이며,‘빼기’에 접속해 폐기물을 사진 찍어 업로드하고 배출품목을 선택 후 수수료 결제하면 배출업체가 현장 출동해 수거하게 된다.

기존 ‘빼기’ 앱을 활용해 추가 예산이 들지 않으며 시민들도 쉽고 간편하게 이용가능하다.

시민이 직접 배출하는 ‘직접버림’외에도 대신 배출하는 ‘내려드림’, 재활용 물품을 중고 판매하는 ‘중고매입’ 등의 기능도 추가 운영된다.

시는 올바른 폐기물 배출 및 자원순환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재활용 물품 및 폐가전 등 자원의 선순환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서비스 시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빼기’는 오는 8월 말 시범운영을 거쳐 9월 본격 시행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