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세종대, 과기정통부 2021년 '대학ICT연구센터' 신규..
지역

세종대, 과기정통부 2021년 '대학ICT연구센터' 신규 과제 선정

박나리 기자 sharp2290@gmail.com 입력 2021/07/08 12:01 수정 2021.07.08 12:07

[서울=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의 2021년도 ‘대학ICT연구센터(ITRC)’ 신규 지원과제에 선정됐다.

‘대학ICT연구센터’는 국내 대학교의 유망 정보통신기술 분야 연구센터를 선정하여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연구를 지원함으로써 ICT 분야 석․박사급 고급 연구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과기정통부는 차세대통신, 사물인터넷 등 ICT 산업현장의 인력 수요가 높은 유망 기술 분야와, 디지털콘텐츠, 블록체인 등 국내 기술 수준 향상이 시급한 분야를 중심으로 8개 과제를 선정했다.

세종대, 과기정통부 대학ICT연구센터 신규 과제 선정

세종대학교는 8개 과제 중 사물인터넷 분야에 선정되어 메타버스 자율트윈 분야 핵심기술에 대한 연구 수행을 하며 창의․혁신적 연구역량을 갖춘 고급 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향후 최장 8년간 매년 8억 원 수준의 연구비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이번 사업의 총괄책임을 맡은 세종대 전자정보통신공학과 김재호 교수는 “세종대 메타버스 자율트윈연구센터를 중심으로 국내외 그랜드 컨소시엄간의 개방형 협력연구를 통해 물리세계와 상호작용하는 자율트윈 기반 메타버스 분야의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센터로 발전시켜 새로운 디지털 세상의 글로벌 인재를 키워내는 허브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