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사천시 "코로나19 백신접종 시민도 출입자 작성"..
지역

사천시 "코로나19 백신접종 시민도 출입자 작성"

허정태 기자 ds5juz@hanmail.net 입력 2021/07/09 11:01 수정 2021.07.09 11:47
식품접객업소 내 방역수칙 준수 당부
사천시, 코로나 19 백신접종 시민에 식품접객업소 내 방역수칙 준수 당부  ⓒ  사천시
사천시, 코로나 19 백신접종 시민에 식품접객업소 내 방역수칙 준수 당부 ⓒ사천시

[사천=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 최근 코로나19의 신규 확진자가 1200명대를 넘어서는 등 4차 대유행 조짐을 보임에 따라 사천시에서 백신접종 완료 시에도 마스크 쓰기 등 기본 방역수칙 준수를 촉구하고 나섰다.

 8일 시에 따르면 백신접종을 완료한 일부 시민들이 출입자 명부 작성(안심콜 명부 작성), 마스크착용 등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아도 된다는 잘못된 인식을 갖고 있어 식품접객업소 방역지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백신접종을 완료하더라도 식당, 커피숍 등 다중이용시설 방문 시에는 반드시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이에 시는 식품접객업소 방역수칙 준수 여부 점검 시 위반업소 및 위반자에 대해 무관용 원칙을 적용, 처분을 강화할 예정이며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지역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식품접객업소 등을 방문하는 시민들은 방역 수칙을 적극적으로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