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인천시교육청, 오는 26일부터 '학원 종사자' 코로나19..
지역

인천시교육청, 오는 26일부터 '학원 종사자' 코로나19 백신 접종

박봉민 기자 ing-news@daum.net 입력 2021/07/12 16:54 수정 2021.07.12 17:31
"1차 8350명 우선 접종…추가 신청자, 인천시와 2차 접종 시기 협의"
인천시교육청이 학원 종사자에 대한 코로나19 예방접종 계획을 밝혔다. 자료사진. 사진은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예방접종을 맞는 모습. / ⓒ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이 학원 종사자에 대한 코로나19 예방접종 계획을 밝혔다. 자료사진. 사진은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예방접종을 맞는 모습.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뉴스프리존] 박봉민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지역 학원종사자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이달 26일부터 실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1차로 백신 접종을 신청한 8350명에 대해 우선 접종하고, 이후 추가 신청자는 인천시와 2차 접종 시기를 협의할 방침이다.

이번 접종과 관련해 인천시교육청은 “최근 교육현장에서의 코로나19 감염 발생으로 인해 학생·청소년들의 건강과 안전이 위협 받는 상황에서 이를 지켜내기 위한 선제적인 조치”라는 설명이다. 

인천시교육청은 접종에 앞서 도성훈 교육감과 인천학원연합회 임직원 간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7월 12일부터는 수도권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되면서 인천시 관내 학교가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된다”며 “우리 인천지역에서는 학원 스스로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주기적으로 PCR검사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학원연합회 관계자는 “최근 원어민 강사 등을 통한 학원 내 집단 감염이 확산됨에 따라 많은 우려를 낳고 있기 때문에 학원 종사자들은 방역뿐만 아니라 자발적으로 PCR검사를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특히 외국어학원의 종사자들을 독려해서 PCR검사에 모두 참여하도록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