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서산시의회 이연희 의장,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시민대상 수상..
지역

서산시의회 이연희 의장,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시민대상 수상

박상록 기자 park-2223@hanmail.net 입력 2021/07/13 11:25 수정 2021.07.13 11:37
= 시민 복리 증진 및 지방 의정발전에 기여한 공로 -
서산시의회 이연희 의장이 '2021년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시민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서산시의회
서산시의회 이연희 의장이 '2021년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시민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서산시의회

 

[서산=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서산시의회 이연희 의장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시민대상'을 수상했다.

시의회는 이 의장은 최근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와 언론인연합회 등이 공동 주관한 ‘2021년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시민대상’ 의정부문 최우수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시민대상은 정치·사회·문화·예술·과학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 인사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이 의장의 본상 수상 배경은 여성 정치인으로서 시민들과의 격의 없는 소통을 통해 시민 복리증진과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이다.

이 의장은 재선 의원으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당선돼 제8대 서산시의회에 입성해 전반기 총무위원장으로 활약했으며, 후반기엔 시의회 최초의 여성 의장으로 당선, 시의회를 이끌어 오고 있다.

올해 들어서는 시의회의 슬로건을 ‘서산시의주인은 시민입니다’로 바꿔 걸고 시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열린 의회상을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시민과 소통하기 위해 민원 현장 곳곳을 직접 찾으며 의견을 청취하고 맞춤형 대안을 모색하는 현장중심 의정활동이 호평을 받고 있으며, ‘공정’을 의정활동의 가장 중요한 가치로 강조하면서 지역 사회 각 분야에 만연한 각종 차별 해소에도 앞장서고 있다.

▲서산민항 유치 ▲대산항 인입철도 건설 ▲석유화학단지 주변지역 지원법 제정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사업 예타 통과 촉구 등 서산시의 굵직굵직한 현안과 관련해 관련부처와 정치권에 서산시민의 뜻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데도 힘써 왔다. 

이연희 의장은 “서산시민의 행복 증진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해 주신 동료 의원 전원을 대표해서 대신 받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더 열심히 하라는 서산시민의 뜻으로 무겁게 받아들이고 지역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