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진주시-경상국립대학교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지역

진주시-경상국립대학교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허정태 기자 ds5juz@hanmail.net 입력 2021/07/27 23:07 수정 2021.07.27 23:15
진주시민을 위한 경상국립대학교 캠퍼스 활용
시와 대학의 정책과제에 부합하는 공동협력사업 추진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상생협력 플랫폼 구축
교육 기부 등 대학의 사회적 책임 수행을 위한 프로그램
진주시-경상국립대학교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진주시
진주시-경상국립대학교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진주시

[진주=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진주시와 경상국립대학교는 상생발전을 위한 공동협력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진주시와 경상국립대학교는 27일 오전 진주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조규일 진주시장과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 및 시와 대학의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시민과 학생들의 행복증진,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진주시민을 위한 경상국립대학교 캠퍼스 활용 △시와 대학의 정책과제에 부합하는 공동협력사업 추진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상생협력 플랫폼 구축 △교육 기부 등 대학의 사회적 책임 수행을 위한 프로그램 공동 기획 등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행·재정적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협약 내용과 관련한 세부 협력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양 기관이 참여하는 상생발전협의회를 구성해 보다 구체적이고 다양한 논의를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경상국립대학교는 4차 혁명,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함께 헤쳐나가야 할 공동 운명체이며 진주시의 미래”라면서 “이번 협약을 토대로 진주시와 경상국립대가 더욱 긴밀한 협력관계로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은 “국가거점 국립대학교로서 급격한 인구 감소와 지역소멸이라는 현재의 위기를 지자체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극복해 나가야 한다”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협약이 경상국립대와 진주시가 함께 발전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