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시현)가 지난 15일과 23일 삼천포초등학교 신수도분교를 찾아 ‘정 많고 낭만이 있는 아름다운 섬, 신수도 만들기’라는 슬로건으로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다.
이번 사업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지역상생 수요맞춤형 지원-경남지역 혁신 프로젝트사업 일환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가 후원하고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기획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자원봉사자 40여명은 이날 신수도 도선 편으로 삼천포초등학교 신수도 분교에 도착해 해안가 환경정비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봉사활동에 나섰다.
아울러 신수도분교 벽화를 새로 도색하는 활동과 함께 마을 주변에 훼손된 담장도 정비했으며, 학생들과 마을주민들에게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 분교생에게는 스칸디나비아모스 액자 및 압화거울 만들기를, 마을주민에게는 약상자를 직접 만들어 소화제, 두통약, 파스 등 기본 구급약품을 채워보는 시간을 가져 좋은 반응을 얻었다.
박시현 위원장은 “신수도분교 학생들에게 밝고 화사한 학교 외관을, 주민들에게는 노후한 건축물 도색 작업을 통해 깨끗하게 변한 마을 모습을 선물하고 싶어 기획했던 활동이 섬 주민 전체가 즐길 수 있는 뜻깊은 행사로 진행되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며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