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합천 옐로우 리버타운 조성 '탄력'..
지역

합천 옐로우 리버타운 조성 '탄력'

허정태 기자 ds5juz@hanmail.net 입력 2021/11/05 12:13 수정 2021.11.05 13:56
합천군&㈜지엘에프앤아이 MOA 체결
15만 평 규모 주택단지, 농업단지, 레저시설, 관광시설 조성
211104 합천군 사진자료(엘로비치타운 약초재배단지 MOA체결)  합천군
 합천 엘로비치타운 약초재배단지 MOA체결 ⓒ합천군

[사천=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합천군과 '(주)지엘에프앤아이'가 지난 3일 합천군청에서 문준희 군수, 박근열 대표를 비롯한 용역설계업체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천 옐로우 리버타운 조성사업'을 위한 투자이행 협약(MOA)을 체결해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이번 이행협약은 민간 투자를 통해 용주면 성산리 일원에 약 15만 평 규모의 주택단지, 농업단지, 레저시설, 관광시설 등을 조성함에 있어 세부적인 이행사항을 포함 하고 있으며, 법적 효력 발생을 위해 공증을 완료했다.

작년 7월 ‘합천군’과  ’㈜지엘에프앤아이‘ 가 MOU(양해각서)를 체결해 옐로우 리버타운 조성사업을 추진 하던 중 코로나19로 잠시 주춤하다 투자자 여건이 나아짐에 따라 지난 3일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협약(MOA)을 체결했으며, 2022년에는 가시적인 성과를 내는데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문준희 군수는 “합천군에 휴식 공간과 여가시설을 겸비한 옐로우 리버타운이 조성되면 자연스럽게 일자리 창출이 인구증가로 이어지고, 위드 코로나 시대 문화관광 도시로 한걸음 더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적극적으로 행정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엘에프앤아이 박근열 대표는 “옐로우 리버타운을 조속히 완공해 합천군과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