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뉴스프리존] 최도범 기자 = ‘2021 인천SW미래채움교육페스티벌’이 11월 26일부터 12월 12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미래인재 양성과 양질의 SW(소프트웨어) 교육 기회제공을 위한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를 통해 미래를 초월하는 메타코딩”을 슬로건으로 인천시교육청과 인천시, 인천테크노파크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후원한다.
구체적인 행사 내용을 살펴보면, 교육공동체들의 SW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학생SW해커톤챌린지, SW체험,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SW전시, SW아이디어톤, SW심화스터디 등 디지털 대전환 시대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속가능한 SW교육 축제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우리 인천교육은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따뜻한 인간애를 회복하는 교육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며 “교육공동체 모두가 휴먼디지털교육을 상상하고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축제에서 ‘인천메타포트’라는 메타버스 기반의 디지털 축제 공간을 구축해 참가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새로운 기술에 대한 교육적 활용을 모색할 계획이다.
아울러, 디지털교육기반 마련을 위해 메타버스 교육 일반화, 인공지능교육 수업모델 개발 및 확산, 성장단계별 디지털문해력 교육 등을 강화하는 등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다양한 사회적 요구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