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뉴스프리존] 최도범 기자 = ‘2021년 제2차 인천 환경교육도시포럼’이 오는 9일 오전10시부터 유튜브를 통해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된다.
“기후위기 시대, 인천을 환경교육도시로!”를 주제로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시 환경교육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안병옥 환경보전협회장(전 환경부 차관)의 “탄소중립, 미래를 향한 인천의 전환” 주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이현정 환경부 전문위원이 “환경교육도시 지정개요 및 전망”을 주제로, 김인호 신구대학교 교수가 “환경교육도시의 활성화방안”을 주제로 각각 주제발표를 한다.
이어지는 패널토론에서는 조강희 인천시환경교육센터장이 좌장을 맡아 강원모 인천시의회 부의장, 송현애 인천시기후환경정책과장, 한소영 인천시교육청 장학관, 오창길 자연의벗연구소장, 이상근 인천환경교육네트워크 공동대표가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포럼 개최와 관련해 조강희 인천시 환경교육센터장은 “지자체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정부가 추진 중인 환경교육도시로 인천시가 선정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통합적 환경교육에 더 적극 나설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환경교육센터는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가 인천시로부터 지정받아 2018년부터 ‘환경교육의 통합화·일상화’를 비전으로 인천시민의 환경교육의 마중물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